이번 겨울이 매섭게 추울거라는 소리를 어디선가 듣고... 난방비에 대한 걱정을 하다가 구매한 아이템이 있다
실은 선풍기형 전기난로를 찾아보던 중, 생각보다 가격이 나가서 고민하던차였다.
물품 검색칸을 내리다 보니 ... 샤오미 전기난로????
가격이 적당한데다가, 사용후기들이 너무나 칭찬일색이였던 것이다.
뭐 생긴것도 괜춘하게 생겼고 ... 샤오미 미밴드랑 공기청정기를 쓰는 중이라 샤오미에 대한 신뢰가 조금 올라가 있어서 냉큼 구매를 진행하였다.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 검색해보니 대부분 해외배송... 배송비도 거기에 플러스되고..
그래서 어차피 해외배송이라면 큐텐에서 검색해보니 역시 조금이나마 저렴!!!
주문해놓고 2주차가 되었을 무렴 배송 완료!
사진으로 보니 상자가 조금 더러웠네...
상자에서 빼보면... 심플한 하얀 네모기기가 나온다.
구성품은 이러하다. 기본적으로 220V 변환 돼지코를 함께 넣어준다.
설치방법 또한 매우 간단... 그냥 저 회색막대기(다리)를 드라이버로 고정만 시키면 끝.
여러 블로그에서 샤오미 전자난로를 미리 써본 개척자들의 정보에 따르면, 샤오미 전자난로는 1단(1000w) , 2단(2000w)로 사용되는데 단순히 돼지코만 꽂아서 2단을 사용하게 되면 망가지게 된다고 한다!
1단은 괜춘.
기본적으로 팬으로 달궈진 열기를 내보내는게 아닌 대류식 원리를 이용하여 공기를 데워준다.
서큘레이터와 함께 사용하면 금세 따스해진다고 한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
2단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 다이소에서 연장선을 사와서 선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건 나중에 사와서 직접해볼 생각!
1단이라 그런지 엄청난 열기가 바로 올라오진 않지만, 켜놓고 얼마있자 공기가 따스해지는게 느껴진다!
이번 겨울은 자면서 가스비 걱정은 좀 덜할듯 싶다!